초간편 다목적 이송장치 (한국도로공사)

    • 2

초간편 다목적 이송장치

  • 정책특징
    o 원격조종으로 중량물을 적재하여 무한궤도 및 회전판을 활용, 원하는 지점으로 단시간에 이동,보관이 가능한 초간편 이송장치 개발

    펼치기

정책 상세정보

o 필 요 성

 1. 복잡한 이동과정

  - 중량물 이동 운반시 복잡한 작업과정(지게차, 덤프 활용)

 2. 산업재해 위험노출

  - 지게차 사용시 중량물 추락, 전도 및 고소 작업시 작업자 추락내재

 3. 비효율적 공간활용

  - 중량물 운반시 공간확보를 위해 넓은 면적 사용

o 개선사항

  - 원격조종으로 중량물을 적재하여 무한궤도 및 회전판을 활용, 원하는 지점으로 단시간에 이동 보관이 가능한 초간편 다목적 이송장치 개발

o 특     징

  - 신속성 : 빠른작업시간(살포기 운반시 50분 ->5분)

  - 안전성 : 고속작업시 사다리 불필요, 지게차 미 사용(작업장 산업재해 예방)

  - 효율성 : 작업인력 감소(4명->1명), 주차공간 증대(5대 ->10대)

 

기관정보

한국도로공사Korea Expressway Corporation

기관소개서 Download

주소 : 경북 김천시 혁신8로 77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 http://www.ex.co.kr

한국도로공사는 1969년 창사 이래 대한민국 고속도로 건설사를 이끌어오고 있는 국민의 기업입니다.
보릿고개를 힘겹게 넘으며 돈과 장비, 자재, 기술 모두 부족했던 시절, 우리 공사는 국가 경제성장의 밑거름이 된 경부고속도로 건설을 시작으로 50년이 넘는 지금까지 한시도 도로건설의 손길을 멈춘 적이 없습니다.

그 결과 1970년 450㎞에 불과했던 고속도로는 현재 전국을 사통팔달로 엮으며 ‘5천㎞ 시대’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국민행복의 큰길은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우리 공사의 자부심이 되고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은 우리 공사의 핵심가치입니다.
앞으로도 공사 임직원 모두는 국민이 믿고 달리는 안전한 고속도로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교통안전을 실현하기 위해 첨단기술을 도입하고 노후 시설물 개선 등을 통해 보다 빠르고 쾌적하며 안전한 도로교통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국도로공사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살기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 24시간 365일 쉼 없이 국민의 삶에 온기를 더하고, 국가균형발전과 성장을 위해 공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속도로의 공적기능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또한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와 지역사회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 등을 통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따뜻한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아가 친환경 스마트고속도로와 통일시대를 여는 세계 속의 도로교통 서비스기업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전국 영업소에 무인요금수납시스템인 스마트톨링을 도입하고, 고속도로 전 구간을 자율주행이 가능한 첨단 스마트고속도로로 전환함으로써 미래 국가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이제 한국도로공사의 눈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향하고 있습니다.
어려웠던 지난 시절, 우리에게 자긍심이 되었던 고속도로가 다가올 미래에도 후손들에게 또 하나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