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박용 연료유인 벙커C유와 같은 높은 점성을 가진 기름의 제거에도 사용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점성이 높은 기름의 흡수가 쉽지 않았던 기존의 유흡착재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기구입니다.
· 모든 종류의 오일에서 사용가능하며, 오일의 점성과 관계없이 정화효율 90% 이상입니다.(가능 기름 정도 : 1~10,000 cSt, ※cSt :점도단위)
· 뜰채 방식으로 유출지에서 기름을 제거한 후 회수된 유류는 별도의 회수유 저장소에 담겨지게 되는 방식으로 사용법이 간단하여 사전 방제작업 교육이 필요치 않습니다.
· 1~3m까지 길이조절이 가능한 3단 뜰채봉이 결합되게 되어 선박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기존 방제작업 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유흡착제의 경우 일회용 자재로 흡유 흡수 후 침강의 우려와 사용 후 흡착된 기름 또한 재활용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회수 효율이 낮아지며, 흡착한 소재도 재사용 불가하여 한 번의 방제 작업에 필요한 흡착재의 부피가 커져 운송과 보관에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 또한, 흡착했던 기름이 흘러나오거나 흡착재 자체를 회수하지 못한 경우 그 자체로 2차 환경 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사용후 무게가 14배 (1995.07.23. 씨프린스호 유출 사고 통계)까지 늘어나며 결국 매립하거나 연소시키기 때문에 환경에 매우 유해합니다.
· 하지만, V2.0 SCOOPERS는 기존 유흡착재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방제 작업 후 간단히 물로 씻어 세척 하는것만으로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립 및 연소에 대한 2차 오염을 사전에 방지 가능합니다.
· 선박용 연료유인 벙커C유와 같은 높은 점성을 가진 기름의 제거에도 사용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점성이 높은 기름의 흡수가 쉽지 않았던 기존의 유흡착재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기구입니다.
· 모든 종류의 오일에서 사용가능하며, 오일의 점성과 관계없이 정화효율 90% 이상입니다.(가능 기름 정도 : 1~10,000 cSt, ※cSt :점도단위)
· 뜰채 방식으로 유출지에서 기름을 제거한 후 회수된 유류는 별도의 회수유 저장소에 담겨지게 되는 방식으로 사용법이 간단하여 사전 방제작업 교육이 필요치 않습니다.
· 1~3m까지 길이조절이 가능한 3단 뜰채봉이 결합되게 되어 선박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기존 방제작업 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유흡착제의 경우 일회용 자재로 흡유 흡수 후 침강의 우려와 사용 후 흡착된 기름 또한 재활용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회수 효율이 낮아지며, 흡착한 소재도 재사용 불가하여 한 번의 방제 작업에 필요한 흡착재의 부피가 커져 운송과 보관에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 또한, 흡착했던 기름이 흘러나오거나 흡착재 자체를 회수하지 못한 경우 그 자체로 2차 환경 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사용후 무게가 14배 (1995.07.23. 씨프린스호 유출 사고 통계)까지 늘어나며 결국 매립하거나 연소시키기 때문에 환경에 매우 유해합니다.
· 하지만, V2.0 SCOOPERS는 기존 유흡착재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방제 작업 후 간단히 물로 씻어 세척 하는것만으로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립 및 연소에 대한 2차 오염을 사전에 방지 가능합니다.
㈜코아이는 해양오염 방제기구 전문 제작업체로 맑고 깨끗한 바다, 아름다운 미래 환경을 선도하는 기업을 표방하며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유회수 장치의 국산화를 위한 기구를 제작·개발 중에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어 공동 연구와 개발을 진행 중이며, 실해역에서의 테스트를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